소셜 이야기/facebook 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Part. 8 콘텐츠 도달률 높이는 방법 - 1

하쿠랑하치랑 2015. 4. 17.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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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마케팅 Part. 8 콘텐츠 도달률 높이는 방법 -1



페이스북 콘텐츠의 도달률

똑같은 페이지에 어떤 게시물(콘텐츠)를 업로드 하느냐에따라 그 게시물의 도달률이 달라진다.

콘텐츠 도달률을 높이는 방법에대해 알아보자.



1. 포스팅 횟수와 시간대 점검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의 성공 비결은 생각보다 아주 단순하다.

바로 고객으로 부터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다

이 신뢰를 확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로드가 필요하다.

그럼 하루에 몇 개의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좋을까?

시간 간격을 두고 하루 2~3건의 콘텐츠를 게시하는것이 좋다.

한꺼번에 두개이상의 콘텐츠를 올리는것은 사용자에게

피로도나 불쾌함를 줄수있기때문에 자재하는것이 좋다.

고 퀄리티의 콘텐츠를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양을 업로드 하는게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하루에 2,3건의 콘텐츠를 2~3시간에 걸쳐 업로드 하는게 좋고

콘텐츠의 성향과 팬들의 성향을 파악해 오전에 업로드 할것인지

오후에 업로드할것인지를 고민해서 진행하는것이 좋다.



2. 콘텐츠의 형식, 퀄리티에 고민하자


TEXT, 링크, 이미지, 동영상 중 사진과 가장 유효한 형식으로 사진을 꼽을 수있다..

콘텐츠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이라고 할 수있는데

최근에는 동영상을 이용해서 활발하게 사용하고있다.

이미 페이스북을 새로운 동영상플랫폼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생기며

하루 동영상재생횟수는 30억회에 달한다.


<관련기사링크>



3. 팬을 확보하려면 욕심을 버려라. 이제는 소통이다


새로운 팬을 확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팬을 관리하는것도 중요하다.

기존의 팬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가 효과적이다.

팬들과 공감할수있는 이야기로 소통을 해야한다.

콘텐츠와 맞는 이야기와 멘트를 준비해라.

팬들과의 소통이 원활해지면 자연스레 도달률도 올라가며 새로운 팬이 생길것이다.



4. 팬 의 참여도를 높여라.


대부분 콘텐츠에대한 댓글을 유도하지만 팬들 스스로 페이지에 들어와 게시물을 작성한다면 팬과 페이지의 인게이지먼트가 높아질 뿐만아니라 소통또한 활발하게 진행될수있다.



5. 콘텐츠 "좋아요" 를 페이지 "좋아요"로 유도하자


콘텐츠에대한 반응(댓글,공유,좋아요)을 보인 팬들은 그 콘텐츠와 연관된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고 볼 수있다

해서 콘텐츠에 반응을 보인 팬들에게 페이지 좋아요를 유도(초대)해서 팬을 확보하자.

초대방법은 게시물 000명이 좋아요 했습니다

를 클릭하면 팝업창을 통해 리스트가 노출되는데 여기서 "초대"를 할 수있다.




6. 이벤트를 황용하자!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 있어, 이벤트 없는 운영은 사실상 어렵다고 볼수 있다. 

브랜드, 기업체, 공공기관 및 지자체 페이지등의 이벤트는

새로운 팬을 확보하거나 특정 이슈나 사안을 가지고

많은 노출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대부분 새로운 팬을 확보하기위한 수단으로 이벤트를 활용하지만

이제는 팬의 참여도를 높이는 이벤트가 필수라고 볼수있다.

 팬들의 참여도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도달률도 높아지게 된다.


7. 반응률이 높은 게시물에 광고를 집행하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다보면 특정게시물에 광고를 집행하라는 안내를 받은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기존 게시물에 대비해서 높은 반응률을 보이는 게시물이라 판단해 페이스북에서 더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광고를 집행하라고 하는것이다.

이 방법을 지속적으로 활요해서 팬들과 인게이지먼트를 높여야한다. 


결론적으로 도달률을 높이는 방법은 팬과 페이지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것이다.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드를 관리 운영함에 있어 가장중요 한것은 역시 고객과의 소통이라고 할수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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