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이야기/facebook 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Part. 6 페이스북 서비스의 이해

하쿠랑하치랑 2015. 4. 14. 14:21
반응형


페이스북마케팅 Part. 6 페이스북 서비스의 이해



페이스북의 서비스를 살펴보자

페이스북의 서비스는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개인프로필, 팬페이지, 그룹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수있으며 그 특징을 알아보자.



1. 개인프로필

- 개인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 페이지와 그룹을 생성 할 수 있는 기본 아이디

- 최대 5,000명 친구

- 실시간 퍼블리싱 및 공유


2. 팬페이지

- 브랜드, 유명인, 기업 단체등을 위한 페이지

- 고유 url 생성

- 기업 홍보 및 커뮤니티 생성

- 통계정보(인사이트) 생성

- 이벤트, 캠페인 가능

- 페이스북 앱을 통한 다양한 기능 구현


3. 그룹

- 커뮤니티 위주로 공개, 비공개, 비밀그룹 가능

- 카페와 비슷한 기능이나 토론 및 자료 공유 중심

- 외부 어플리케이션 사용 불가능

- 5천명까지 쪽지 발송 가능

- 동시 채팅 기능


개인페이지VS 펜페이지


개인페이지

개인페이지의 기능

- 개인브랜딩

- 친구와의 커뮤니티

- 관심사의 공유

-  멀티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 sns 채널 통합 공간


팬페이지

팬페이지의 기능

- 상품, 브랜드 홍보 플랫폼

- "좋아요"를 통해 팬 확보

- 분석기능

- 고유 url지원

- 앱을통한 프로모션, 캠페인가능

- 고객 커뮤니티


팬페이지를 활용하는 기업들도 이미 140여곳이 넘는다.

이렇게 기업에서 팬페이지를 황용하는 마케팅사례가 늘고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팬페이지를 "좋아요" 하는 이유와 "좋아요"를 취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좋아요!


 "좋아요"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34% 가격 및 할인 프로모션혜택

- 21% 공짜샘플, 쿠폰을 얻으려고

- 14% 브랜드 지지도를 다른 팬들과 공유

- 11% 브랜드 활동 정보를 지속적으로 얻으려고

- 20% 기타 (재미,킬링타임용)




좋아요 취소


"좋아요"를 취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47% 너무 자주 정보를 보낼 때

- 38% 콘텐츠가 너무 반복되거나 지겨워서

- 26% 직접 혜택 받은 것만 "좋아요" 한다

- 24% 더 이상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때

- 17% 올라오는 글이 너무 잡담, 수다만 가득해서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을 하려고 준비중이라면

일단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무엇이고

특징은 무엇인지 그 특징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를 고민해 봐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