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이야기/facebook 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Part. 7 콘텐츠 도달률 높이는 방법

하쿠랑하치랑 2015. 4. 15.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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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마케팅 Part. 7 콘텐츠 도달률 높이는 방법



페이스북에서 팬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내용이 바로 콘텐츠의 도달률이다


페이스북의 광고를 통해 팬을 확보해 놓았지만 적절치 못한 콘텐츠의 업로드로 팬들이 빠져나가는것을 경험해 보았을것이다.

즉 "좋아요"와 "좋아요" 취소 다.

페이스북마케팅 Part. 6 에서 팬들이 "좋아요"하는 이유와 "좋아요 취소"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다.


그렇다면 좋아요를 선택한 팬들을에게 어떠한 콘텐츠를 푸시해야 효과가좋을까?


페이스북에서도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지 않으면 도달률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전한바 있다.



페이스북에서 말하는 콘텐츠 제작시 고민해야할 4가지를 보자


1. 콘텐츠는 시의적절하며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 시기와 맞으면서도 페이지의 성향이나 고객의 성향과 연관성이있어야한다.


2. 고객의 신뢰와 믿음을 구축 할 수 있어야 한다.

 - 고객이 콘텐츠를 통해 페이지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생기게 해야한다.

   "이 페이지는 항상 고급정보만을 게시해" 라던가 "이 페이지는 항상 재미있는 콘텐츠만 게시해" 라는 느낌을     갖게 해야한다.


3. 뉴스피드에 노출된 콘텐츠를 고객이 친구들에게 공유할만한 내용인지 고민해야한다.

 - 이 콘텐츠를 과연 고객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 할 만한것인가..


4. 고객들이 뉴스피드에 노출되길 원하는 콘텐츠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야한다.

 - 고객이 자신의 뉴스피드에 노출되길 원하는가?


이러한 고민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보다 높은 콘텐츠 도달률을 기대해 볼 수있다.


그렇다면 조심해야할 사항들은 무엇이있을까?



단순히 클릭을 유도하는 자극적이면서도 잛은 글로 외부 링크로 유도하는 글이나

링크 유도를 통해 페이지 이동후 바로 다시 돌아오게만드는 쓸데없는 글등이 있다

또 외부링크 공유시 페이스북의 기능을 사용하지않고 이미지등을 이용하는

단순링크등이 도달율을 떨어뜨리는 이유중의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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