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이야기/facebook 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Part. 5 콘텐츠 포스팅과 관리

하쿠랑하치랑 2015. 4. 10.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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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마케팅 Part. 5 콘텐츠 포스팅과 관리




콘텐츠는 페이스북 커뮤니티의 생명줄이라고 할 수 있다.

성공적인 유명 페이지들은 팬들

에게 정기적으로 흥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지속적인 콘텐츠의제공은

새로운 팬들에게다가갈 수 있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페이지의 운영자라면 새로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얼마나 해야하는지를 고민하는데

통상적으로 매 주 3-7개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다.

너무 자주 업데이트하는 것은

오히려 팬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내용의 콘텐츠를 조금씩 올리는 것이

팬들의 반응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포스트를 많이 올리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그러다면 훌륭한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훌륭한 콘텐츠 광고를 뒤어 넘는 콘텐츠!!


올바른 포스트의 기준은 팬들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몇 가지 규칙이 있다.


1.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라! 

관련있는 여러가지 시각적 자료들과 함께 콘텐츠를 포스트하도록 하자.

단순히 글로 된 콘텐츠보다 사진 또는비디오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더 많은 팬들의 반응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2. 팬들과 공감하라!

어떤 대화 메신저든 대화창에는 최소두명 (또는 그 이상의) 대화 상대자가 나타난다.

그리고 대화 상대자들은 서로 듣고 질문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할 수있다.

이 간단한 원칙은 페이스북에도 적용된다.

팬들에게 질문하고 답변하면서 그들과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도록 하자



3. 하이라이트기능을이용하라!

가장 훌륭한 콘텐츠가 맨 위에 나타나도록 고정하자

맨 위로 고정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강조 하는 것이다.

이는 빠른 시간내에 더 많은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를 얻을 수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와 유사하게 이미지와 비디오를 하이라이트하는 활동은

커뮤니티(페이지) 내의 더 많은 팬들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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