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이야기/facebook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Part.4 페이지 활용

하쿠랑하치랑 2015. 4. 2.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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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Part.4 페이지 활용


페이스북 페이지 활용


페이지란 무엇일까?


페이지(Page) -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 유명인들이 자신만의 페이지를 만들어서 홍보할수있는 방법.


기본적으로 공개하는걸 원칙으로 하며, 사람이나 제품, 관심사를 홍보하고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유하는데 강점이 있다. 


운영중인페이지


기업에게 페이지(Page)가 효과적인 이유


요즘 SN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SNS(트위터,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를 이용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려고 하는 회사나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 내에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서 사용자들과 소통할 것인가가 중요한데

 

그 이유를 확인해 보면.


1. 페이스북 페이지는 공개 형태로 운영된다.


2. 페이스북 페이지는 프로필의 친구 맺기와 달리 좋아요(Like)를 통해 손쉬운 관계 맺기가 가능하다.

페이스북 친구의 경우 친구신청-승인이라는 절차가 필요하지만 

페이지의 경우 방문한 사용자가 '좋아요(Like)'버튼을 누르면 페이지에 올린 글들이 그 사용자(친구)의 뉴스피드(News Feed)에 보이게 된다.


3. 페이스북 친구의 경우 친구추가의 한계가있다(5,000명)

페이지의 경우 '좋아요'를 눌러 해당 페이지의 팬이 되것에 대한 제한이 없다.


4. 페이지의 경우 여러 운영자(관리자)를 선택해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


5. 페이지에서는 팬(좋아요한 친구)에게 쪽지를 보낼 수가 있으며, 

팬의 나이나 국가등 필터링이 가능하다.


6. 자신의 페이지의 광고로 제작해서 페이스북 내에서 홍보를 진행할 수가 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브랜드 등을 페이스북 팬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굉장히 효과적라고 볼 수 있다. 




페이지의 효과적인 홍보 방법


1. 타겟팅 - 팬을 타겟팅할 것 팬의 활동시간, 나이, 지역등


2. 확장 - 팬을 넘어 팬의 친구에게까지 도달이 확장되도록 공유성과가 높은 컨텐츠 선택 


3. 공감 - 팬이 주로 사용하고 이해가 가능한, 팬의 언어로 소통


4. 유도 - 팬들에게 게시물을 공유하도록 요청(유도)


5. 컨텐츠의 홍보 - 게시물의 도달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게시물을 홍보


6. 분석 - 팬들의 데이터 , 즉 인사이트를 분석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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