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닝겐 이야기/정보닝겐

[명절 스트레스 1위] 과연 무엇이 명절날 받는 스트레스 중 최고일까?

하쿠랑하치랑 2015. 2. 19. 11:41
반응형

[명절 스트레스 1위] 과연 무엇이 명절날 받는 스트레스 중 최고일까?



오늘은 대국민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명절 날 받는 스트레스 1위 에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명절 스트레스증후군 과연 무엇이길래....


저같은 경우 명절 날 특별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 편입니다.


집에가면 어머니가 다 해주시기 때문이죠 ㅎㅎㅎㅎ


아 역시 집이 최고야...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명절 날만되면 스트레스때문에 힘들어하는데요

명절 스트레스 증후군!!


그중 1위는 과염 누엇일까요?


5위는 설거지!! (5%)


명절날 먹는 음식은 대부분 기름진 음식에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여 식사하는 자리라 엄청나게 많은 설거지가 나오죠...ㅜㅜ



4위는 막히는 귀성.귀향길(8%)


아....귀성귀향길.....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ㄷㄷ



3위는 바로 비교!!(10%)


가족 친척들이모이면 또 빠지지않는게 덕담인데요 덕담으로 끝내기를 바라는 마음이 굴둑같지만 꼭 비교해대며며 마음 상하게 하는 분들이 있기마련..



2위는 음식장만(34%) 


명절음식 장만하는게 보통일이 아니지요 차례음식부터 시작해서 후식까지 그 많은 음식을 장만하려면 생각만해도 즐겁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음식장만만하는게 홀로하는게 아니라 어른들과 함꼐하는게 함정 ㅎㄷㄷ

체력 소모와 심력소모가 함게하는 음식장만 ㄷㄷㄷ

모 조사에서는 "명절때 남편들이 요리를 도와주나" 라는 질문에 54%이상이 "아니요" 라고 답했습니다.

에혀 저라도 좀 도와드려야겠네요



대망의 1위 !!!

세뱃돈 및 선물비용(43%)


역시 마음만 있느면 된다는건....아닌듯

세뱃돈을 주어야지 선물 준비해야지

금액이 너무 적은건 아닌가 선물이 너무 싼건 아닌가 온통 고민에고민 후....

경제적인 문제가 역시 제일 큰 스트레스네요!!


그래도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이는 명절이니만큼 서로 덕담과 함꼐하는 즐거움이 더욱 더 컷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들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