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이야기/facebook 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Part. 1 페이스북이란?

하쿠랑하치랑 2015. 3. 25. 17:38
반응형



페이스북마케팅 Part. 1 페이스북이란?




  페이스북은 2004년 하버드 대학교의 학생이었던 마크 주커버그(당시19세)가 만든

SNS(Social Network Service) 중 하나로


미국의 Facebook Inc에서 지난 2004년 부터 서비스를 제공한 후 7억명 이상의 활발한 사용자가 이용중인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이다.



페이스북(Facebook), 번역하면 ‘얼굴을 모은 책’이라는 의미로 이 용어는 미국 대학에서 신입생들의 친분 도모와 학교의 적응에 도움을 주기을 위해 입학한 학생의 얼굴을 모아 놓은 책을 페이스북이라고 불리는 용어에서 착안되었다고한다.


초기에는 하버드 대학교의 학생들만이 사용하는 채널이었지만 곧, 스탠퍼드, 콜롬비아, 예일 대학까지 영역을 확장한 뒤 미국을 비롯 전 세계 대학, 고등학교까지 영역이 확대되었다.


그 이후로 몇몇 기업에까지 회원 영역을 넓히며, 2006년 9월에는 13살 이상의 전자우편주소를 가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74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전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2010년 페이스북의 회원수는 5억명을 돌파, 2011년 2월 다시 6억명을 돌파하였다.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현존 최강의 소셜네트워크라고 할수 있다.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로 성장하면서

페이스북의 창업과 성공에대한 내용을 주제로 ‘소셜 네트워크’ 라는 영화가 개봉하기도 했었다.




facebakers.com의 통계에 따르면 2011년 10월 3일 현재, 

페이스북 사용자는 757,703,900명으로 약 7억 6천만명이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215,772,540명(약 28%)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4,000만 명중 

국내 페이스북 가입자 1,100만 명으로 스마트폰 이용자 5명 중 1명은 페이스북을 이용한다.

국내 총 인터넷 사용자는 약 3,300만 명이며

인터넷 주 사용자 층인 13세~39세 인터넷 사용자는 약 1,778만 명 (코리안클릭 기준)

인터넷 사용자 기준으로 3명 중 1명이 페이스북 이용한다.

13세 ~ 39세 연령 중에서는 2명 중 1명 이상이 페이스북을 이용하며

하루에도 최소 한 번 이상 페이스북을 확인하는 사람의 비률이 60%에 달한다.


역시 국내에서도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임이 확인되었다.


반응형